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여느 때처럼 백수생활을 전전하다가 구인 사이트를 보면서 무슨 직업을 도전해볼까 고민 중에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쿠팡 맨 공고를 보게 되었고 유심히 살펴보고 지원하게 되었고 1주 차 교육이 끝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주 차에 쿠팡 친구(쿠팡 맨)는 뭘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은 인센티브
사실저는 쿠팡친구를 할 생각이 거의 없었습니다. 쿠팡 친구 구인공고를 본적은 많지만 인터넷을 둘러보면 쿠팡 친구에 대한 안 좋은 후기 때문인지 배달, 택배 같은 일에 대해서는 약간 편견 같은 게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가예전에 했었던 직업인 영업직 or막일를 하려고 했습니다.
두 직업 모두 극단적으로 편향된 직업인데요. 영업직은 실적 압박에 대한 스트레스가 엄청나고 막일은 몸이 매우 힘이 듭니다. 하지만 둘 다 장점이 어느 정도 고소득을 올릴수 있다는 장점이있는데요.당시 저는 영업직보다는 그래도 확정적으로 돈을 받는 노가다에 어느정도 마음을 잡은 상태였습니다.
사실 몇 년 전에 막일을 다시는 하지 않겠다고 마음먹고 그만뒀지만.. 5년의 세월이 지난 후에 단가를 보니 유혹이 될 수밖에 없더군요 ㅋㅋㅋ.. 당시 초보 일당 11만 원 수준이었는데 지금은 15만 원, 16만 원까지 올라가 있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힘듭니다. 그렇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쿠팡 친구 구인공고를 다시 보게 됩니다.
아닛?! 입사 보너스로 100만 원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입사 보너스는 지점마다 다르고 안주는 캠프들도 있습니다. 인력 보충을 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여하튼 그래서 100만 원에 뭐라고 홀려서 입사지원을 하게 됩니다.
1일 차
쿠팡 친구 1일 차에는 건강검진을 합니다. 쿠팡에서 지정한 건강검진소로 가서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그냥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고 다시 복귀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바뀌어서 건강검진을 받고 바로 귀가를 하면 됩니다. 그래도 교육비 10만 원 상당을 지급합니다. 엄청난 꿀이죠?
2일 차
2일 차부터 본격적으로 영상강의를 틀어줍니다. 뭐 이리 많아할 정도로 많은 영상들을 틀어주는데요. 영상뿐만 아니라 설문 같은 것도 엄청 많습니다. 또한 오후에는 운전교육을 실시합니다. 아무래도 운전이 기본으로 들어가는 직업인만큼 운전교육이 가장 메인으로 다루어줍니다.
3일 차
3일 차에는 2일 차에 못 들었던 영상들을 계속 들어줍니다. 들어야 하는 영상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아직도 한참 남았습니다. 오후에는 똑같이 운전교육과 배송을 조금씩 해보는 연습을 합니다.
4일 차
4일 차부터는 추가 교육이라고 말하는데. 보통 강의 영상을 마무리하고 시험(?) 비슷한 것도 보고 배송 물건도 조금 더 해가면서 운전교육도 같이합니다.
5일 차
5일 차도 전날처럼 비슷하게 하면서 업무에 익숙해지도록 합니다. 5일 차에는 적재 같은 것도 해봅니다
글을 마치며..
쿠팡 친구 교육은 6주로 구성되어있으며 주별로 점진적으로 물량을 늘려가면서 교육을 해줍니다. 두 번째 주부터는 동행 배송을 하고 그 이후로부턴 단독 배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쿠팡 친구가 급여 같은 것도 나쁘지 않고 야간의 경우 300만 원 이상으로 받을 수 있고 배송 인센티브까지 포함하면 나름 고소득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할 게 없다면 지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