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가붕입니다.월요일 인기 웹툰인 신의탑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왔습니다.제가 웹툰을 잘챙겨보는 편은 아니였지만 신의탑을 굉장히 재미있게 봤었고 워낙 유명한 웹툰이기 떄문에 애니가 나온다는 소식에 굉장히 기대가되었습니다.그럼 신의탑 애니 리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애니시작과 동시에 라헬이 딱 등장하게 됩니다.이때까진 어? 작화 괜찮은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원작인 웹툰에서 워낙 작화가 좋앗기로 유명했던 웹툰이기 때문에 이정도면 선방을 했다고 생각했죠.또한 스토리도 웹툰에 충실한것으로 보였습니다.(당연한건가?)
그러면서 1화,2화 보고있는데 점점 작화의상태가..? 라는 의구심이 무럭무럭 자라나기 시작했습니다.작화가 붕괴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고 신의탑 특성상 액션신이 대부분인데,액션신이 맛이 많이 없어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그래도 초반부 스토리성은 엄청난 웹툰이니까 재밌을거라 기대하고 계속 보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는 웹툰의 내용처럼 순조롭게 비선별인원인 밤의 이야기가 그려져 나갑니다.팀을꾸려서 선별인원 테스트를 차곡차곡 통과해 나가는 모습들이 나왔는데요.웹툰에서는 느껴졋던 긴장감이란것이 사실 애니에서는 별로 느껴지지 않았던것은 사실인것 같습니다.웹툰에서는 내가 천천히 음미하면서 몰입해나갔는데 작화붕괴 라든지 허접한 액션신이 자주 나오면서 몰입감이 많이깨졌습니다..
그와중에 라크는 여전히 귀엽더군요.전투력은 알순 없지만 신의탑에서 꽤나 비중있는 역할을 하는 라크죠
애니를 보다가 신의탑 웹툰 원작의 작화를 다시보았는데요 다시보니 뭔가 비슷한거 같은데도 다른느낌입니다.웹툰에서는 포스있고 강력하다고 느꼇던 캐릭터들이 애니에서는 허접한 액션신 떄문인지 좀 약해보이더라구요.개인적으로 성우진도 아쉬웠습니다.사실 이렇게 만들거면 차라리 안만드는것이 낫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신의탑 애니는 현재 12화까지가 나온상태인데요.웹툰에서 1화당 내용이 많은편이고 게임들이 많기 떄문에 애니가12화를 냈음에도 게임전개는 아주 작은부분만 전개된 상태입니다.독자들의 반응을 보고 더만들지 어떻게 할지 고민중인거같은데 더나온다면 액션신을 보강해야 하지않나 싶습니다.
워낙 기대를 하고 봤던 작품이라서 어느정도 실망을 한것은 맞지만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보는것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신의탑이 젊은세대에선 워낙유명하기 떄문에 기대를 안하는것은 어렵지만 그냥 참신한 시도를 했다는거에 의의를 두고 보았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