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폿 1티어 레오나 공략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메타에서 가장 좋은 서폿은 레오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강력한 cc와 탱킹력이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솔랭은 물론이고 대회에서도 종횡무진하며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레오나 공략 시작해보겠습니다.
개요
당당히 1티어 자리를 꿰고 있는 레오나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체감상 0티어 op급으로 활약을 해주고 있습니다. 레오나와 함께 떠오른 아무무 서폿이 있는데, 아무무 서폿도 좋기는 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레오나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아서 티어가 약간 내려간 감이 있습니다.
레오나는 근접형 서폿이며 강력한 이니시에이팅을 열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여진+W로 엄청난 탱킹력을 자랑하며 궁으로 원거리 이니시 에이팅을 열수 있습니다. 근접에서는 E->Q->R콤보로 단일 챔피언에게 지옥의 CC를 선사해줄 수 있습니다.
레오나의 가장큰 장점으론 탱킹력인데, 아무래도 서폿인 만큼 자원을 적게 먹기 때문에 큰 탱킹력을 기대할 수가 없는데요. 탱킹력으로 유명한 알리스타도 궁극기가 있을 땐 탱킹력이 좋지만 없을 때는 굉장히 무기력합니다. 하지만 레오나는 W로 보통 서폿이면 죽을 것도 살아오기 때문에 1티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소환사 주문
레오나 소환사 주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점멸+점화 고정입니다. 레오나가 패시브로 인해서 교전능력이 되게 좋기 때문에 킬각을 잡기가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점화로 딜을 보충해주면 굉장히 좋습니다. 탈진 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암살자가 있거나 상대 탑이 케넨인 경우 들어주면 좋습니다.
스킬선마
레오나 스킬은 W->E->Q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우선 메인 탱킹 스킬+범위 대미지를 주는 W를 마스터해줍니다. 레오나 국민 캄보인 평-> Q콤보는 계속 연습해주면서 기본적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교전을 열 때 W 키면서 동시에 E로 진입을 하고 평 Q콤보를 해준 뒤 궁극기를 꽂아주면 상대에게 풀스 턴 캄보가 들어가게 됩니다.
룬
레오나 룬입니다. 여진 고정으로 들어주고 CC가 많으니 생명의 샘을 찍어주고 뼈 방패 고정입니다. 마지막은 과잉성장 찍어주셔도 되고 불굴의 의지 찍어주셔도 좋습니다. 교전을 많이 할 거라면 요즘엔 강인함 때문에 불굴의 의지가 좋습니다.보조 룬은 존야나 비스킷 찍어주시고 우주적 통찰력 찍어주시면 됩니다.
라인전 운영법
레오나는 1 티어 챔피언이긴 하지만 초반부터 강력한 것은 아닙니다. 보통 1 렙에 Q 아니면 E를 찍는데 보통 2 렙을 찍고 E->Q캄보를 쓰면서 킬각을 잡는 방식을 많이 씁니다. 1 렙 때 부쉬에 숨어서 결판를 볼 것이 아니면 가급적이면 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3 렙부터는 원딜이 피 관리만 되어있다면 웬만한 교전은 이길 수 있으니 과감하게 걸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6 렙 전에 킬이나 어시를 먹어서 부유하다면 기동 신을 빠르게 올려서 미드나 귀환시 바텀으로 바로가는게 아닌 미드나 탑에 들려서 로밍을 한번 찔러줄수 있습니다.보통 서폿이 오는거까진 잘캐치를 못하니 상대가 대처를 잘못합니다.여기서 킬을 못땃다고 하더라도 기동신을 올려줬기 때문에 손해를 크게 보지 않습니다.
6 렙 이후부터는 선궁을 쓰고 들어가서 킬각을 많이 잡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건 레오나 궁의 중심부만 스턴이고 나머지는 슬로기 때문에 조준을 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