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방

목적달성을 위한 동기부여

가붕이 2022. 3. 26. 00:22
반응형

평소에는 일기같은 사적인 글은 쓰지않는 나지만 (혹은 비공개로 하거나) 한동안 글을 안쓰다가 오랜만에 글을 다시 쓰려고하니 뭔글을 써야할지를 모르겟따.감도다 잃어버린것 같다.글쓰기가 막막할때 글을쓰는 가장쉬운 방법은 일단 글을 쓰는것이다.어떤글이든간에 써내려가다보면 사실 그렇게 어렵진 않거든.

목표달성

사실 누구에게나 목표란것은 있다.그렇지 않아보인다고해도 누구나 원하는거 가지고 싶은것들은 당연히 있다보니까 작은목표든 큰목표든,구체화시키든 아니든 어떠한 형태로는 가지고있다.나에게도 목표가 있었고 나는 그래도 좀 큰 목표를 가지고잇었다.더이상 돈애 구애를 받는게 싫엇고 인정받는 삶을 살고싶었다.사실 누구나 원하는것일것같다

 

근데참 사람이란게 정말 게으르고 나같은 사람은 더더욱 게으른사람인것같다.난사실 자기계발서적도 많이읽었고 어린나이에 금융에 대해 눈을 떠서 성공할기회는 몇번잇었다.굳이 일을 안하고도 불로소득으로 젊은시절을 보낼수도 잇었다.다만 신은 공평하게 나에게 미친게으름을 주셨다.근데 이게별로 원망스럽진 않다.게으름 피우는것은 정말 달콤하고 편하거든

 

하지만 게으름에도 한계란것이 존재한다는걸 깨달았다.미루고 미루고 미루다보니 어느새 나이를 훌쩍 먹은상태가 되었다.나의수준은 어렷을때 그대로인데말이다.그래서 더이상은 안미루려고 한다.이젠 진짜 해야할떄고 더이상 애처럼 포기하거나 귀찮다고 안할수는 없다(근데사실 오늘도 엄청나게 귀찮았다)

 

결론은 나는 돈을 쫓을것이다.나는 돈을버는 방법을 알고있고 매우원하고있다 사실 안할이유는 오래전부터 없엇지만 일에 치이다보니까 계속 미뤄두었던 숙제가되었다.이제난 숙제를 해야하고 숙제를한 보상을 반드시 받아야한다.